치질에 좋은 Tip

  • 설사NO, 습관성 장염 예방법
  • 작성자 :
  • 등록일 : 2016-04-06

 

습관성 장염 예방법


  

속이 더부룩하고 복통에 설사라면 한번쯤 의심할만한 장염
잦은 설사는 치질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장염은 보통 여름철 찬 음식을 많이 먹어 생긴다고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사실, 장염은 여름철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생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장염입니다.

 

이런 장염을 계속 방치하면 습관성 장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장염은 말그대로 장에 염증이 생긴것으로
바이러스, 세균 등올 인해 장이 감염되면서 염증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염은 음식 뿐만 아니라 생활환경이나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개선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습관성 장염 예방법

 

습관성 장염은 장염이 한번 생겼을 때 뿐 아니라 습관성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평상시에 예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이 걸렸을때 보통 평상시에 건강했던 분들이시라면 3~4일 정도 충분한 휴식과 관리를 통해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습관성 장염 관리방법

 

 

1. 1~2일 정도 자극적인 음식섭취를 피합니다.

2. 설사는 탈수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물을 자주 마십니다.

3. 손을 자주 씻고 청결을 유지합니다.

4. 복부를 따뜻하게 합니다.

5. 찬음식보다는 따듯한 음식, 미지근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요즘에는 세균감염으로 인한 장염보다는 스트레스성 장염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평상시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습관성 장염은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혹시 잦은 설사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습관성장염을 의심해 보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