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에 좋은 Tip

  • 어린이 소아항문질환
  • 작성자 :
  • 등록일 : 2016-04-06

​어린이 소아항문질환 


 


항문질환은 어른들과는 달리 소아들은 신경 써서 살펴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린이 소아항문질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로  아이들이 항문주변을 미친 듯이 긁어대는 증상을 소아항문소양증이라고 합니다.

 

변을 보고 난 후에 깨끗하게 위생처리를 잘 안 했을 때도 생기지만 피부염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는 특정 음식에 의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며,

통풍이 안되고 물티슈에 의해 습해지면서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온수로 5분에서 10분 정도 좌욕을 시켜주면 증상은 많이 호전됩니다.

 


 

 

 

 

 

 

 

 

 


 

 


두 번째로는 소아항문치열입니다.  


소아항문질환 중에서도  아이들이 딱딱한 변을 볼 때 조금 찢어졌다 아물기를 반복하면서 생기는데  잘못하면 작은 덧살까지 생길 수도 있어 고통이 수반이 되면 아이들은 변을 보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자주 봐줘야 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크면서 없어지지만 잘 봐줘야 한다는 점은 잊지마세요~


 

 

 

 

 

 

 

 


 

 



세번째로는 아이들에게 고통스러운 소아항문열상입니다.


바로 항문이 찢어지는 경우입니다. 이때 조심해야 할 부분은  찢어진 상태에서 배변을 볼 때  피가 나고 그 흉터로 인해 감염도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온수로 좌욕을 시키면서 증상이 심할 경우 가까운 병원을 찾아서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조리해 먹여야 하고 운동을 하면 좋아집니다. 

아이들은 대체로 섬유질, 수분, 지방 섭취가 의외로 적어서 어른보다 변비가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어린이 소아항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시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배변을 유도하기 위해 규칙적인 식사와 평소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먹이고 유산균제도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