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에 좋은 Tip

  • 치질에 좋은 운동 [물구나무서기]
  • 작성자 :
  • 등록일 : 2016-04-06




치질에 좋은 운동 [물구나무서기] 




날씨가 추워지면 특히 피부와 근육은 수축되기 쉽습니다.

이 때 수축된 피부와 근육이 모세혈관을 압박해 혈액순환장애를 일으켜 치질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물구나무서기 동작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치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반듯이 누워서 엉덩이를 들어주는 운동 역시 치질을 악화시키는 것을 예방해 주는데 좋습니다.









다만, 물구나무서기 동작은 평소 안압이 있거나 고혈압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는 자칫 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자제 하는 것이 바람직 하며, 

허리디스크가 있는 이들도 체중이 허리부분으로 쏘려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