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에 좋은 Tip

  • 치질에 좋은 운동 [수영]
  • 작성자 :
  • 등록일 : 2016-04-06

 치질에 좋은 운동 중 하나인 수영



 

                                                           치질에 좋은 운동 중 하나인 수영!

                                                  수영의 어떤점이 수영에 좋은 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치질에 좋은 운동 수영. 왜 좋은 것일까요?


먼저, 항문질환은 직립보행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즉, 두다리로 걷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항문 질환으로써
치질이 생기는 원인중 하나는 직립보행으로 생긴 중력의 영향으로 
모든 기관 및 혈액이 아래를 향해 쏠리게 되어 치질 발생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수영을 하는 동안에는 우리 몸이 물속에서 평행을 유지하게 되는데,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으로써, 








몸 속의 산소가 빠르게 순환하여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원활한 신진대사와 함께 항문부에 쏠려있던 무게나 
혈액 등의 균형을 
다시 자리잡게 도와주기 때문에
치질에 좋은 운동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영을 하면서 폐활량이 좋아지도 신진대사가 좋아 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질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관리만 한다면 충분히 치료 될 수 있는 질환 또한 치질인데요.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스포츠가 아닌,

건강을 위한 스포츠를 시작해 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