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에 좋은 Tip

  • 치질에 좋은 운동 [케겔 운동]
  • 작성자 :
  • 등록일 : 2016-03-30

 

 

치질에 좋은 [케겔 운동]

 



치질에 좋은 케겔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치질에 좋은 케겔운동이란?

 



 

먼저, 케겔 운동이란?

 

10초 정도 회음부를 꽉 죄었다가 

가볍게 2-3초간 힘을 풀고 

다시 죄는 운동을 약 5-15회 정도 반복하는 것입니다. 


 


 

 

 

 


케겔운동은, 치질에 영향을 미치는 항문괄약근을 조여주기 때문에,

 

평소에 대변을 보면서 또는 평상시 생활에 항문에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하는 
치질 증상이 
느껴질때 하면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써 

이미 치질이 상당히 진행되신 분보다는
치질을 예방하고자 하거나 치질 초기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치질 운동법입니다.

 

 

 

 




 

  

 

 

2. 치질에 좋은 케겔운동법

 





1)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댄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등을 동그랗게 하고
    골반근육에 힘을 줘 수축 시킵니다.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2) 똑바로 누워 양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들고

    골반근육에 힘을 줘 수축시킵니다.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3) 머리, 어깨, 팔을 바닥에 붙인채로 좌우로 번갈아 가며 엉덩이를 돌린 후

    골반근육에 힘을 줘 수축시킵니다.

 

 

 

 

 

 

 

 

 

 

 

 


케겔 운동은  여성들에게는 산후 요실금 예방에 도움이 되며, 

출산 후에는 빠른 회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이 운동을 하면 회음부의 근육을 강하게 하여

자궁을 지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분만 때에도 회음부의 손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고,

회음부의 부종이나 임신 중에 심해지는 치질에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분만 때 절개한 회음부의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뇨기계 건강과 성 기능 강화에도 좋은 케겔 운동! 


치질에도 좋은 케겔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항문을 유지하세요^^